1530 헬스웨이 건강걷기 행사 열려

“송악반촌2리에서 왔어요. 걷기동아리 회원이라 단체로 왔어요”(송악읍,이순희 씨)

“면천에 사는데 걷기 행사가 있다고 하니까 나와서 참여했어요. 다리, 허리 아파도 이렇게 걸어서 운동하니까 건강도 좋아지는 기분이고, 운동으로 건강 챙겨요”(면천면,이정자 씨)

“겨우내 움츠렸던 몸을 면천 둘레길을 걸으면서 구경도 하고 건강해지는 기분이라 좋아요!”(고대면,남경미 씨)

[당진신문=배길령 기자] 지난 21일 면천면 골정쉼터에는 추운날씨도 잊고 걷기대회에 참여하는 당진 시민들로 붐볐다.

지역 주민들과 ‘걷기 좋은 길’을 발견하고 건강걷기 홍보를 위한 이날 행사는 면천골정쉼터에서 면천향교둘레길까지 약 1.5km간 이어졌으며 당진 내에 총 50여개의 걷기 동아리와 당진시민 등 총 300여명이 참여했다.   

이인숙 당진보건소 보건행정과장은 “걷기는 생활 습관 중 쉽고 또 실천하기에 좋다”며 “요즘 당진시민의 걷기 실천율이 많이 떨어지고 있어서 이날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건강도 챙기고 또 ‘건강 걷기’의 실천 분위기 역시 많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매년 이루어지는 당진시 보건소의 ‘1530 헬스웨이 건강걷기 행사’는 올해 총 6번의 걷기행사가 예정되어 있으며, 매주 목요일은 면천 골정쉼터에서 걷기지도자의 보행지도를 받을 수도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