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선영)은 12일 당진도서관(관장 문정숙)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박선영 센터장과(왼쪽) 당진도서관 문정숙 관장(오른쪽)이 협약식을 체결했다.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박선영 센터장과(왼쪽) 당진도서관 문정숙 관장(오른쪽)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당진시다문화가족센터 박선영센터장, 당진도서관 문정숙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다문화가족의 지적수준 향상과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며 양 기관 간 정보교환과 긴밀한 업무협조로 다문화가족의 한국사회적응 및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당진도서관은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강사를 파견해,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교육 및 프로그램(한국어 등)을 지원하며,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당진도서관의 서비스 및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에게 공유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박선영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들이 당진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이용 및 활용하여 한국생활 적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업무협약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