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홍 장 / 민주당당진위원장


일본정부는 중고교 교과서 집필의 지침서인 ‘학습지도요령 해설서’에 ‘독도는 일본땅’이라는 주장을 명기할 것으로 알려졌다. 해마다 독도관련 망언을 일삼는 일본은 치매성 환자란 말인가?


독도는 엄연한 대한민국 영토이다. 독도는 유구한 세월동안 한민족과 함께한 생활터전이며 우리 조상들이 관리해 온 고유의 영토임이 분명한바, 이는 역사적으로, 국제법적으로, 그리고 지리적 사실에서도 명백히 증명된다.


일본정부는 중고교 교과서에 독도는 일 본땅이라는 내용을 삭제하고 대한민국 국민에게 진심으로 사과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해마다 반복하는 앵무새와 같은 내용을 주장하지 말고 진정으로 한국인에게 속죄하는 마음으로 내일을 열어가는 한일관계를 다시 써야 할 것이다.


독도문제는 한해, 두해동안 일본정부가 주장하는 문제가 아니라는 것은 대한민국 국민들이 다 알고 있는데 우리정부의 안일한 대처가 오늘날 이와 같은 사태로까지 확산되어 더 이상 이러한 사태가 반복되지 않도록 강력히 대응할 것을 촉구하면서 우리 민주당 당진지역 위원장의 입장을 다음과 같이 밝힌다.


1. 우리는 일본이 더 이상 독도영유권을 주장할 수 없도록 유엔 등 국제기구에 일본의 비상식과 만행에 대해 확실히 알려 국제사회의 도움을 적극적으로 구할 수 있도록 국회와 정부 차원의 대응책 마련을 촉구한다.

2. 일본은 죽도의 날을 폐지하는 것은 물론 한국의 배타적 경제수역(EEZ)을 인정하고 학습지도요령 해설서에서 죽도 문제를 삭제 할 것을 촉구한다.


3. 독도는 역사적으로나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의 고유영토이며 일본의 역사도 독도를 한국땅으로 기록하고 있음을 직시하고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 망언을 4천만 국민의 이름으로 규탄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