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의 인재, 미래를 향한 날개를 달다
충남의 인재, 미래를 향한 날개를 달다
  • 당진신문
  • 승인 2018.09.02 20:19
  • 호수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뿌리내림·학자금대출상환 장학생선발 온라인 모집

(재)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이사장 양승조, 이하 재단)은 충남지역 미래발전의 원동력이 될 「충남뿌리내림」장학생과 「학자금대출상환」장학생을 모집·선발한다. 

「충남뿌리내림」장학금은 졸업 후 창업·취업·가업계승 등 충남에 정착하여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젊은이를 지원하기 위해 신설된 장학금이다. 2019년 졸업예정인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재단 선발위원의 심사를 거쳐 대학생 20명, 고등학생 20명을 선발하며 대학생에게는 150만원을 고등학생에게는 7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학자금대출상환」장학금은 일반 상환, 취업 후 학자금대출을 받은 대학생들의 대출금 일부를 지원하여 학비부담을 경감하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100여명의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최대 150만원의 학자금 대출액 상환을 지원받게 된다. 이와 관련, 재단은 지난 2월 한국장학재단과의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업무 효율화 및 수요자중심의 장학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류순구 재단 상임이사는 “새롭게 선발·모집하는「충남뿌리내림」장학금을 통해 충남지역의 많은 학생들이 지역에 애향심을 부여함으로써 타시도로의 인구유출현상을 막고 충남정착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또한 “사회진출을 앞두고 대출상환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이「학자금대출상환」장학금을 통해 충청남도의 청년실업정책에 부응하고 경제적인 부담해소 등 도움을 주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재단은 9월부터 장학금 신청시 기존 방문·우편접수에서 온라인 신청·접수(www.cninjae.or.kr) 방식을 도입·시행하여 지원자 편의제공과 많은양의 서류제출에 따른 불편해소는 물론 체계적인 장학금지원을 실현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충남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 (www.cninjae.or.kr) 또는 전화(041-635-980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