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회계ERP전문가 등 2개 과정 각 20명 접수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당진관내 여성을 대상으로 직업교육훈련생을 이달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훈련은 전산회계ERP전문가과정과 어린이단체급식조리사과정 2개 강좌로, 모집인원은 강좌별로 20명이다.

전산회계ERP전문가는 기업체의 회계실무자 또는 회계실무 책임자로 활동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강좌로, 기업들의 ERP 회계프로그램이 일반화됨에 따라 관련분야에 대한 전문인력이 각광받고 있으며 관련 자격증으로는 국가기술자격증인 전산회계1급과 ERP인사ㆍ회계 등이 있다.

또한 어린이단체급식조리사과정은 학교나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아동관련 기관에서 운영하는 급식시설에서 조리사로 활동을 돕기 위한 강좌로 한식조리사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된다.

전산회계ERP전문가 과정은 내달 2일 개강해 6월 21일까지 총220시간 교육이 진행되며, 어린이단체급식조리사과정은 내달 9일 개강해 6월 28일까지 총220시간 교육이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당진시종합복지타운 2층에 위치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방문 접수만 가능하며, 취업을 희망하는 만18세 이상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수강료는 예치금 10만 원이 있으며, 이중 5만 원은 교육 수료 후 환급되고, 수료 후 6개월 이내에 취업할 경우 나머지 5만 원도 환급받을 수 있다.

기타 이번 직업교육훈련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당진여성새로일하기센터(☎)041-360-3231~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