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수기한 내달 5일까지

당진시는 지방건축위원회 임기 만료에 따라 건축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건축계획, 구조, 시공 등 건축분야를 비롯해 도시계획, 경관, 공간․환경, 소방, 교통 및 에너지 분야 등이다.

신청자격은 충남ㆍ대전지역 대학의 조교수 이상으로 3년 이상 재직한 사람과 박사학위 또는 기술사, 건축사 자격을 갖고 3년 이상 업무를 수행한 경험이 있는 사람, 석사학위자로 6년 이상 또는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기사 자격을 갖고 실무에서 10년 이상 경험이 있는 특급기술자 등 분야별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등이다.

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건축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을 위원으로 위촉하기 위해 건축 관련 학회와 협회 등 관련기관ㆍ단체의 추천을 병행할 방침이다.

모집기한은 2018년 1월 5일까지이며, 신청서 및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홈페이지(www.dangjin.go.kr) 고시ㆍ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건축위원으로 위촉되면 임기 3년 동안 건축민원전문위원회 등 분야별 전문위원회에 소속되며 ‘당진시 건축조례’의 재ㆍ개정에 관한 사항과 건축법 및 당진시 건축조례에 따라 위원회의 심의를 거치도록 규정한 사항 등에 관한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지방건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건설도시국장을 포함해 25명의 위원으로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라며 “관련 분야에서 학식과 역량을 갖춘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