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국민연금공단은 국민의 노후 소득 보장 지킴이로서 항상 공평하고 청렴하게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음과 같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첫째, 고객이 사례의 뜻으로 제공한 물품은 다시 돌려주지만 돌려받기를 거절하면 사회복지기관이나 단체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둘째, 내부의 부패와 부정을 없애기 위해 ‘국민연금 헬프라인’ 이라는 내부 고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헬프라인’은 공단의 개입없이 완전 별도로 외부업체에서 시스템을 관리하여 내부 고발자의 신분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셋째, ‘클린 카드’ 사용 및 사용 내역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투명한 예산 집행을 하고 있습니다.

넷째, 국민연금자문단(청렴옴부즈만)을 통한 청렴 모니터링을 하고 있습니다.

다섯째, 매월 ‘청렴 뉴스레터’ 발행을 통해서 청렴에 대한 새로운 소식과 활동을 공융하여 직원들의 청렴 인식도를 제고하고 있습니다.

여섯째, 지사에서는 분기별로 청렴실천반 회의를 실시하여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점검하고 피드백하고 있습니다.

<청렴한 국민연금, 든든한 노후행복> 상담전화 ☏ 1355  http://www.np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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