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볼거리, 놀거리와 산책로, 야외정원 완비

감칠나는 맛과 단백질 함유량이 풍부하여 스테미너 음식으로 남성들에게 인기를 한 몸에 받아온 장어구이는 여름철 보양식으로 많이 사랑 받는 음식이다. 특히 장어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 B, C는 그 함유량이 많아 여성의 피부 미용과 피로회복, 노화방지, 정력증강에 매우 좋다. 또한 DHA같은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좋고 칼슘도 풍부해 아이들 성장에도 큰 도움을 준다.
당진시 송산면 매전길58-12(구 상거리)에서 우측 수로를 따라 전원주택처럼 위치한 ‘옻샘골’ 숯불민물장어 집은 장어구이를 자신들만의 레시피와 조리방식으로 장어 특유의 맛을 최대한 살려내는 맛집으로 최근 미식가들에게 유명세를 타고 있다. 지명에 따라 ‘옻샘골’ 이라는 이름을 붙인 숯불민물장어는 찾기 쉬운 위치와 넓은 매장, 주차공간, 야외정원, 산책로(밤나무, 뽕나무)가 완비되어 있어 평일 회사회식장소나 주말 가족모임과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인기가 높다.
‘옻샘골’ 숯불민물장어에서 취급하는 장어는 영광, 고창에서 올라온 토종 국내산 장어로, 그 중 살이 통통 오른 엄선된 장어만을 제공한다. 특히 장어의 싱싱함을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초벌 된 장어가 아닌 갓 손질한 장어를 그대로 테이블 위에서 구워내 그 맛과 식감이 일반 장어집과 차별화된다. 또한 장어 본연의 맛을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별도의 양념된 장어가 아닌 소금구이 장어만을 취급한다.
‘옻샘골’ 숯불민물장어 전문점을 지난 5월 15일에 오픈했다는 이동파 사장과 한효주 대표 부부는 “경기도 부천에서 건강기능식품 유통 사업을 20년 하다 우연한 계기로 당진과 인연을 맺고 장어식당을 운영하게 됐다”라며 “제2의 삶을 당진에서 보내게 됐는데 텃세가 심해 적응을 못하면 어떻게 하나 많은 걱정을 했지만 주변 사람들과 마을사람들이 따뜻하게 대해주어 지금은 정말 오기를 잘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물장어집을 운영하게 된 것은 어려서부터 요리하는 것을 좋아했고, 고모가 40년간 장어식당을 운영했기 때문에 중학생 때부터 고모님 식당에서 아르바이트를 하여 돈을 모아 어머니께 용돈을 오히려 드린 적도 있다”며 “평상시에도 요리에 관심이 많다는 한효주 대표는 제1회 경기도요리관광개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한식자격증도 취득해 지금도 틈만 나면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식구들과 손님들에게 드리고 있다”고 밝혔다.
한 대표는 “저희 남편이자 사장인 이동파씨가 참숯위에서 굽는 장어는 속은 부드럽고 겉은 바싹 하게 익어 고소함과 두툼한 장어의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데 불판 위를 가득 채우는 장어를 먹기 좋게 잘라 굽는 모습은 보는 사람마다 사진을 찍을 만큼 장관”이라며 “여기에 10여가지 양념 등을 넣고 만든 양념장까지 제공되어 더욱 감칠맛 나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한효주 대표는 “쉼터가 필요하거나 한잔의 차가 생각나고 데이트나 산책이 필요한 분들이 있으시면 어제든지 이곳을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어 소금구이는 민물장어 1㎏ 5만9000천원, 파김치장어전골 1㎏ 5만9000천원, 매콤양념장어찜 1㎏ 5만9000천원, 장어탕 12,000원의 착한가격에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테이블마다 직원이 직접 굽고 잘라주는 서비스와 친절한 고객응대로 손님들에게 두 배의 기쁨을 드리고 있다.
당진에 많은 장어집이 있지만 가장 추천할만한 맛집으로 벌써부터 인터넷 블로그를 통해 소문이 자자하다. 옻샘골 숯불민물장어와 함께 최고의 스테미너 보양식 장어구이를 제대로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위치: 당진시 송산면 매전길58-12(구 송산 상거리474번지)에서 우측 수로길 따라 500M)

■문의: 041-356-6898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