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천면에서 발생한 공장화재를 침착한 소화기 사용으로 초기 진압한 민간인 유공자 3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 ⓒ당진소방서 제공
면천면에서 발생한 공장화재를 침착한 소화기 사용으로 초기 진압한 민간인 유공자 3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 ⓒ당진소방서 제공

[당진신문] 당진소방서(서장 최장일)는 지난 28일 면천면에서 발생한 공장화재를 침착한 소화기 사용으로 초기 진압한 민간인 유공자 3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을 실시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후 5시경 면천면 문봉리에 위치한 한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때마침 식사하러 이동 중인 박정열, 김병철, 김진구 씨는 옆 공장에서 검은 연기가 나오는 것을 목격해 공장 안을 확인해 보니, 내부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을 발견해 즉시 119신고 및 소화기를 사용하여 화재진압을 시도하였으며, 큰 피해 없이 초기에 화재를 진압할 수 있었다.

이에 당진소방서는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화재를 초기 진압하여 대형 공장화재를 예방한 공로를 인정해 화재를 진압한 유공자 3명이 근무하는 ㈜코나솔에 직접 방문하여 화재진압 유공자 표창장 및 소화기 5대를 수여했다.

최장일 서장은 “화재가 발생한 장소 근처에 공장이 많아 초기에 화재를 발견하지 못했다면 대형 화재로 이어졌을 것”이라며 “화재로 위험한 상황에서 침착하게 화재를 진압한 유공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