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모 평택해양경찰서장이 당진발전본부 관계자들과 선박접안시설 및 부두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평택해경 제공
최진모 평택해양경찰서장이 당진발전본부 관계자들과 선박접안시설 및 부두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평택해경 제공

[당진신문]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최진모)는 지난 19일 한국동서발전(주) 당진발전본부(본부장 김훈희)와 해양안전·안보 협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날 최진모 서장은 당진발전본부 관계자들과 함께 선박접안시설 및 하역시설 등을 둘러보고 안전 위해요소를 점검했다. 이어 보안센터를 방문에 △출입자 통제시설 △선박 접안구역 감시 시설 △마약류 등 안보위해물품 검색 장비를 시찰했다.

최진모 서장은 “최근 예측할 수 없는 기상변화로 선박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당진발전본부에 입·출항하는 대형선박의 충돌 시 대형 해양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안전에 유의해 달라”며 “밀항·밀입국 등 위법행위에 대한 감시와 마약 등 안보위해물품의 밀반입 의심선박 발견 시 신속하게 해양경찰에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평택해경 관계자는 “해양안전 및 안보 특별 경계 발령에 따른 해양경비를 강화하고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강화해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는 바다에 인접하고 국민 경제의 기간(基幹)이 되는 주요 산업시설로서 해양경비법에 따라 임해 중요시설로 지정해 관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