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위한 GAP 인증 기본교육 추진

gap교육 사진. ⓒ당진시청 제공
gap교육 사진.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구본석)는 지난 29일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기본교육’을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중강의실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농산물우수관리(GAP)을 신규로 받거나 갱신하고자 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했다.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은 농산물의 생산부터 판매까지 위해요소를 점검하고 안전 관리체계를 구축해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한 제도다. 해당 교육은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시에 의무적으로 2시간 이상 기본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구본석 소장은 “안전한 당진농산물 생산과 저탄소 농축산물 생산의 기본이 친환경·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인 만큼 생산 기반을 탄탄히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후 2차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기본교육은 6월 중, 친환경인증 기본교육은 11월 중 추진할 계획이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 농업기술센터는 안전 농산물 생산과 지속 가능한 농업을 실현하기 위해 유용 미생물 배급, 토양 시비 처방, 농업용수분석, 농산물 잔류농약 안전성 검사 등 과학영농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과학영농팀(☎ 041-360-6360~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