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츠로셀 방문 사진. ⓒ당진시의회 제공
비츠로셀 방문 사진. ⓒ당진시의회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의회(의장 김덕주)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조상연)는 23일 당진 지역 입주기업 3곳을 찾아 격려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조상연 위원장을 비롯한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서영훈, 김명진, 김봉균 위원과 당진시청 기업유치팀 관계공무원들은 합덕읍 소재의 인더스파크 내 동아제약(의약품 제조업체), 비츠로셀(튬일차전지 제조업체), 종근당건강(건강식품 생산업체)을 차례로 방문했다.

이날 산업건설위원회는 회사 관계자로부터 기업 소개 및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직원들과 간담회를 통해 애로사항을 듣고 상호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작업 현장을 둘러보며 민생 경제의 생생한 현장을 탐방하기도 했다. 

세부적으로 간담회에서 각 기업의 관계자들은 △관과 기업, 사회단체의 거버넌스 구축으로 상호 발전적 방향을 모색 △구인난 해소를 위한 대책 △주거, 교통 등 정주 여건 개선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고, 산건위 위원들은 △장애인 고용 촉진을 통해 민간기업 취업 기회 제공 △기업 내 구내식당에 지역 농산물 사용 협조를 독려했다.

기업 내 관계자들은 “당진공장이 지역인재와 함께하고 당진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구조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상연 위원장은 “간담회를 통해 당진시와 우수한 기업들이 상생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단초가 되길 바란다”며 “기업들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 기반 조성과 경영 지원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