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안포차의 인기 메뉴인 해물칼국수와 낙지탕탕이. ⓒ김정아
강안포차의 인기 메뉴인 해물칼국수와 낙지탕탕이. ⓒ김정아

[당진신문=김정아 시민기자] 안섬포구는 당진시에 위치한 아름다운 해안 지역으로, 그 이름 그대로 작은 섬들과 함께 자리하고 있습니다. 

안섬포구는 독특한 지형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해안을 따라 산책을 즐기며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푸른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업체는 안섬방파제, 안섬휴양공원과 연결되어있는 ‘강안포차’ 입니다.

강안포차는 소박한 분위기와 신선한해물 음식으로 고객들을 매료시키는 포차 중 하나로, 최근 블로그를 통해 많은 이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곳 사장님은 직접 배를 타고 해산물을 직접 잡아오기 때문에 신선한 낙지를 맛 볼 수있는데요. 계절 메뉴를 보면 파장어 조림, 물메기탕, 해물칼국수, 파장어조림, 석화찜이 인기가 많습니다. 이 외에도 낙지탕탕이, 간재미, 매운탕, 자연산 회, 아나고구이, 석화찜 등 다양한 안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강안포차 이지영,김창민 대표와 자녀들. 자녀들의 이름이 은강 ,은안이라서 강안포차다. ⓒ김정아
강안포차 이지영,김창민 대표와 자녀들. 자녀들의 이름이 은강 ,은안이라서 강안포차다. ⓒ김정아

그 중에서도 특히 주인장의 정성이 담긴 ‘파장어조림’ 메뉴가 당연 인기입니다. 또한 강안포차는 손님들에게 서비스와 친절함에 진심입니다. 이 날 강안포차를 찾은 선영 씨는 “양식만 먹어보다가 자연식을 먹어보고 너무 놀랬다. 안섬포구에 오면 강안포차의 시그니처 메뉴인 해물칼국수를 먹으러 다시오겠다”며 사장님께 엄지척을 보냈습니다.

강안포차 이지영 사장은 “강안포차에서는 안섬포구 해안가의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힐링을 즐기고,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지친 일상을 떠나 분위기를 느껴보실 수 있다”며 “신선한 해산물과 직접담은 고추장아찌도 맛볼 수 있다. 다시 방문해 주신  한 분 한 분 잊지 않고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따뜻한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강안포차 석화찜. ⓒ김정아
강안포차 석화찜. ⓒ김정아
강안포차에서 볼 수 있는 풍경의 모습. ⓒ김정아
강안포차에서 볼 수 있는 풍경의 모습. ⓒ김정아

현재 강안포차는 맛과 분위기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지역 주민들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맛집으로 안섬포구의 랜드마크가 되고 있습니다.

등대 밑에서 웃는 사람들 소리, 그리고 가끔씩 들려오는 갈매기 소리, 잔잔히 부딪히는 파도 소리까지 한데 어우려져 행복한 순간을 만끽할 수 있는 강안포차. 주말에는 캠핑도 하시고 가족, 연인과 함께 방문해보시면 어떨까요.


●주소: 당진시 송악읍 안섬포구길 80-2
●예약: 010-4571-9874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