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 졸업생 입틀막 폭력제압 관련
진보당 당진시위원회 논평 발표

[당진신문] 진보당 당진시위원회가 카이스트 학위 수여식에서 윤석열 대통령 경호실에 의해 졸업생이 끌려 나간 것과 관련해 비판했다.

진보당 논평에 따르면 지난 16일에 진행된 카이스트 학위 수여식에서 축사를 하러 온 윤석열 대통령에게 일부 졸업생이 정부 R&D 예산 삭감에 대해 항의했다. 이후 윤석열 대통령 경호실은 졸업생의 입을 틀어막았고, 학위복으로 위장한 경호원에 의해 사지가 들려 끌려나갔다.

이에 진보당은 지난 19일 논평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은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식 행사에서 진보당 강성희 국회의원을 끌어내더니, 이제는 카이스트 졸업식에서 졸업생을 끌어냈다”며 “대한민국 주권은 국민이 아니라 대통령 심기에 있다는 천인공노할 상황이 또 다시 벌어졌다. 윤석열 대통령은 국민이 진정 두렵지 않은가”라고 규탄했다.

또한 “최악의 경제상황이었던 IMF 때도 줄이지 않았던 정부 R&D예산은 그만큼 국가 성장동력의 핵심예산으로 중요도가 크다. 게다가 예산삭감의 직격탄을 맞은 과학기술분야에 종사할 카이스트 졸업생이었기에, 정부 R&D예산을 복원하라는 요구는 지극히 나올 수 있는 목소리였다”며 “그러나 윤석열 대통령은 자신에게 반대의견을 가진 모든 국민을 끌어내 버려도 되는 사람 취급하고 있다. 대통령에게 쓴소리하는 국민을 치워버리는 대통령은 국민을 대표할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마지막으로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자신이 하는 일에 반대하는 사람들을 탄압하거나 입을 막는 정권은 어김없이 몰락의 길을 걸었다”며 “국민을 두려워하지 않는 윤석열 정권의 끝이 머지않아 보인다. 주권자인 국민이 끌려나가는 군사독재정권의 회귀를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 진보당은 하루빨리 윤석열 대통령을 끌어내리는 데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