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대산읍 목섬 인근 차량 침수로 고립된 남성 2명
경기 안산 방아머리해변 암초에 고립된 남성 1명 구조

대산파출소 구조대원이 침수차량에 위치표시부이를 설치하고 있다. ⓒ평택해경 제공
대산파출소 구조대원이 침수차량에 위치표시부이를 설치하고 있다. ⓒ평택해경 제공

[당진신문]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최진모)는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2일 15시 47분경 삼길포항 인근 목섬에서 차가 바닷물에 침수되고 있다는 신고를 받고 고립된 남성 2명(우즈베키스탄 국적)을 구조했다고 밝혔다.

평택해양경찰서는 대산항해상교통관제센터(VTS)로부터 신고 접수 후 대산파출소 해안순찰팀 및 구조대, 경비정 1척, 민간해양구조선 1척을 현장으로 이동시켜 구조에 나섰다.

17시 10분경 고립된 남성 2명을 구조해 민간해양구조선을 이용하여 삼길포항으로 안전하게 이동시켰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

남성 2명은 물때를 인지하지 못하고 목섬에 들어갔다가 고립된 것으로 확인됐다. 침수 차량은 유실 방지를 위해 위치표시부이를 설치한 상태이며 저조시 견인 조치할 예정이다. 

한편, 17시 09분경 경기 안산 방아머리해변 암초에 고립되었다는 신고를 접수 받고 안산파출소 해상순찰팀이 신속히 현장으로 이동하여 남성(60대) 1명을 안전하게 구조해 가족에게 인계했다. 

평택해양경찰서 관계자는 “서해 바다는 조수간만의 차가 커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은 물때표를 잘 확인해 고립 및 표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항상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하며 “위급한 상황 시 평택해양경찰서로 바로 신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