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숙 당진교육지원청 교육장

김희숙 당진교육지원청 교육장.
김희숙 당진교육지원청 교육장.

존경하는 당진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당진 교육가족 여러분!

2024년 푸른 용의 해,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용의 기운으로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지난 2023년 5월 코로나 종식이 선언되고 교육 분야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가 일상 회복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당진교육도 학생을 중심으로 교육공동체가 한마음으로 교육력 제고에 힘썼습니다. 

미래교육으로 꿈을 이루는 당진교육이라는 비전을 세우고 즐겁게 배우는 행복교육, 모두에게 소중한 미래교육, 포용하며 함께하는 시민교육, 안전하고 든든한 책임교육,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원행정의 5대 과제를 중심으로 66개의 세부사업을 전개하여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인재양성과 미래교육으로 한발 나아갔습니다.

그 결과 제5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금메달 4개, 제16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1위 등 학생체력을 강화하였고, 제1회 동요부르기 한마당, 학교폭력 예방 공연 및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로 학생들의 바른 인성에 힘썼으며 상반기 전화친절도, 8월의 을지훈련,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친절하고 안전한 지원청으로 인정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당진선생님들의 온수업 축제, 우리말 우리글 꿈잔치, 진로체험박람회, 당진 환경교육 한마당, 당진창의체험학교 등 다채로운 체험교육으로 학생의 꿈과 끼를 키웠으며 당진학생꿈키움터를 구축하여 미디어, 영화교육 기반을 조성하였고 2024년‘당진AI미래교육체험센터’완성, 2026년 현재 수청1지구에 유아들을 위한 꿀벌도서관과 당진교육종합센터 신축이 결정되어 학생들의 미래교육 거점이 될 것입니다.

당진교육지원청은 2024년에도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교육협력 거점 역할을 수행하며 교육과정의 안착과 쾌적한 교육활동 공간 조성, 디지털 전환 기반의 교수학습,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생태환경 교육으로 미래교육의 선두주자로 교육의 문을 활짝 열어 가겠습니다.

그리하여‘배움이 즐거운 당진 학생, 당진의 미래를 꿈꾸고 실현하는 당진 학생’을  육성하는데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도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기대하며 새해에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소망합니다. 고맙습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