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20차 정례회 기념사진. ⓒ당진시의회 제공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20차 정례회 기념사진. ⓒ당진시의회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의회(의장 김덕주)가 22일 삽교호 함상공원에서 ‘제120차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정례회’를 개최했다.

당진시의회 주관으로 열린 제120차 정례회는 김덕주 의장을 비롯한 당진시의원들과 충남도 시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15개 시·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영상 시청 △정도희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의 개회사 △김덕주 당진시의회 의장과 오성환 당진시장의 환영사 △안건 심의·토의 순으로 진행했다.

제120차 정례회의에서는 그간 활동과 안내사항 등을 청취한 후 2024년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세출예산(안) 확정 승인의 건과 제121회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개최 일정 변경의 건 등 2건의 안건을 상정해 처리했다.

충남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한 박명우 의원과 전선아 의원. ⓒ당진시의회 제공
충남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한 박명우 의원과 전선아 의원. ⓒ당진시의회 제공

정도희 충청남도 시·군의회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2023년 마지막으로 개최되는 이번 정례회를 아름다운 도시 당진에서 개최하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정례회에서도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방의회의 위상을 강화하고 지역 현안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덕주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충남 시·군의회 의장님들을 우리 당진에서 모실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오늘 회의가 지방의회 간 정책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여 지방자치의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정례회에서 당진시의회 박명우 의원과 전선아 의원은 충남의 각 시·군 지방의회 의원에게 주어지는 충남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