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 홍보 콘텐츠 제작을 통한 시민 소통

웹 시트콤 한기훈TV 콘텐츠 사진. ⓒ당진시청 제공
웹 시트콤 한기훈TV 콘텐츠 사진.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가 제작한 웹 시트콤 ‘한기훈TV’가 14일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주최한 2023년 공무원 세대공감 영상제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웹 시트콤 ‘한기훈TV’는 기성세대와 엠제트(MZ)세대 간의 세대 차이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영상으로 직장 내 갑질 문화를 탈피하여 공직 내 공감과 소통 문화 확산을 위해 제작됐다.

소셜미디어팀은 2023년 웹 시트콤 ‘팀장님이 왜 이럴까?’ 시즌2를 통해 삽교호 관광지, 솔뫼성지 등의 당진시 주요 관광명소를 소개하고 △당진시 인구 17만 달성 기념 댄스챌린지 △보건소 점심시간 양치질 운동 캠페인 △해나루 사과, 쌀 홍보 영상 등 당진시 주요 시정과 농특산물을 시민들에게 소개했다. 

특히 당진시청 공무원들이 직접 대본 작성 및 연기에 참여해 공무원의 실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재미 포인트 중 하나다.

한편 당진시 소셜미디어팀은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4개의 누리소통망(SNS) 채널과 소셜정책포털 ‘플러그인당진’을 운영하며, 올해 약 2300건의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들에게 당진시의 시정, 교육, 문화, 일자리 등의 정보를 제공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1만 명을 달성하고 당진시 누리소통망(SNS) 채널 팔로워 수가 전년 대비 약 7500명이 증가하며 시민들과 소통을 이어갔다.

최경호 홍보협력담당관은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는 것이 당진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시민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