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 숏폼 영상공모전 수상 쾌거 사진. ⓒ청운대학교 제공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 숏폼 영상공모전 수상 쾌거 사진. ⓒ청운대학교 제공

[당진신문] 청운대학교(총장 정윤)는 ‘2023 보령시 숏폼 영상 공모전’에서 사회서비스대학 재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보령시가 주최했으며 ‘젊음과 낭만이 가득가득, 소개해보령!’을 주제로 지난 9월 18일부터 10월 20일까지 신청을 받았다.

공모전에 접수된 많은 작품들은 30초 이하 숏폼 영상들에 대해서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대중심사로 엄격하게 진행됐으며, 1차 전문가 심사는 △창의성 △작품성 △활용성 △대중성 등 4가지 항목에 대해서 평가했으며, 2차 심사는 보령시 공식 유튜브에 영상을 게시해 조회수와 공감 수를 기준으로 평가했다. 

뷰티산업학과 유나연, 정지연 학생은 콩트형태로 ‘상상여행’, ‘명상여행’이라는 작품을 출품했으며, 보다 재미있고 쉽게 여행코스를 소개하며 보령시를 유쾌하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아 이번 공모전에 수상했다.

특히 영상편집 교과목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해 받은 수상인 만큼 이론과 실무능력을 검증 받았으며, 청운대의 인재상인 실용적 전문인을 양성했다는 의미에서 더욱 값진 수상이다.

유나연 학생은 “학과 수업이 공모전 수상에 많은 도움을 받았으며, 평생교육시대에 맞춰 일과 학습을 통해 또다른 도전을 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봉덕 교수(뷰티산업학과)는 “뷰티산업학과는 친환경 뷰티코스메틱 산업 및 뷰티크리에이터 산업의 학문적 정립과 융·복합 뷰티테크 산업을 선도하기 위하여 체계적인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사진, 영상, 트렌드 등을 통해 뷰티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성을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학생이 실무에서 배운 내용을 충분히 활용해 좋은 결과가 나왔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등을 기대한다”고 응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