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 교직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사진. ⓒ청운대 제공
청운대 사회서비스대학, 교직원 역량강화교육 실시 사진. ⓒ청운대 제공

[당진신문] 청운대학교(총장 정윤) 사회서비스대학은 지난 22일 인의관 109호에서 교수 및 직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회서비스대학은 성인학습자 융합형 평생교육체제 선도대학을 비전으로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교육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성인학습자의 핵심인재 취업 및 창업 활성화, 학습환경 등 교육여건 개선을 통한 학습자의 만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교직원 역량강화교육은 성인학습자의 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연령층을 고려한 공감대 형성, 배려와 소통 등에 집중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김경수 학장이 조직 융합 교육인 ‘나와 사회서비스대학의 가치’를 시작으로 이소영 교수(항공서비스경영학과)는 ‘배려와 소통을 위한 비폭력 대화법’을 진행했으며, 마지막으로 신뢰 관계 구축방법에 대한 교육으로 마무리했다.

김경수 사회서비스대학장은 “성인학습자 한 명 한 명의 학습 만족도 향상 및 역량강화를 위해서는 교직원 또한 노력하고 발전해야 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성인학습자와의 공감대 형성 및 신뢰 관계 구축이 더욱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상진 학생회장은“성인학습자의 경우 다양한 연령층이 재학하고 있는 만큼 교직원과의 원활한 공감대 형성에 다소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우려했으나, 역령강화교육을 비롯해 재학생과의 만남의 장 등 꾸준히 노력해주는 교직원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청운대학교 사회서비스대학은 충남 지역에서 유일하게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2.0) 고도화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