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인천소방본부,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사진. ⓒ청운대 제공
청운대-인천소방본부,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사진. ⓒ청운대 제공

[당진신문] 청운대학교(총장 정윤)는 20일 인천소방본부 회의실에서 인천소방본부(본부장 엄준욱)와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를 통한 지역사회 우수 전문인력 양성 등에 관하여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상호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체계 구축 ▲지방자치 발전과 직무류의 상호 협력 ▲인천시 소방공무원의 대학원 재학 시 지원 ▲지역발전을 위한 학술세미나, 포럼 공동 개최 및 제반자료 활용 ▲글로벌 마인드 함양과 우수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상호 노력 등에 대해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행사에는 청운대 정윤 총장, 김재호 교학처장, 최윤철 설비소방학과 교수 등이 참석했으며, 인천소방본부에서는 엄준욱 소방본부장, 유재억 소방정책팀장, 조주용 소방인사팀장 등이 참석했다.

청운대 정윤 총장은 “인천광역시는 대규모 항만과 공항, 산업단지가 있으며 광역시 중 가장 넓은 면적을 담당하는 도시로 명실상부 대한민국의 관문이자 교통, 산업의 중심지”라며 “세계 초일류 도시 인천을 만들기 위해 빈틈없는 예방과 완벽한 대비, 신속한 대응으로 시민이 안심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청운대는 2013년에 인천캠퍼스를 개교했으며, 지역 특성을 고려해 공과대학과 경영대학을 선발하여 이전했다”며 “특히 설비소방학과는 사회의 다양한 요구에 대처할 수 있는 소방과 방재 분야로 특화된 인재를 양성 및 배출하고 있으며, 석·박사 과정을 신설해 전문가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고 말했다.

엄준욱 본부장은 “다양한 산업 발전 및 기후변화 등으로 인하여 소방 및 방재 분야가 넓어진만큼 해당 분야의 지역 인재가 필요하다”며 “청운대 설비소방학과는 매년 우수한 소방공무원을 배출하고 있는 만큼 이번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의 특화된 지역전문가가 많이 양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