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원새봄 교수, 위탁 운영 기관 2023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 은상 수상 사진. ⓒ청운대 제공
청운대 원새봄 교수, 위탁 운영 기관 2023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 은상 수상 사진. ⓒ청운대 제공

[당진신문] 청운대학교(총장 정윤) 원새봄 교수(식품영양학과)가 센터장으로 맡고 있는 인천시 남동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2023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3 대한민국 식생활교육대상은 농립축산식품부 및 식생활교육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사)한국식생활교육학회가 주관했으며, 식생활과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식생활 교육에 공헌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 및 포상을 통해 식생활 교육 사업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센터는 2013년 12월에 개소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전문지역센터(영양·교육운영관리 분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지역 농장과 연계하여 우리 농산물이 자라는 과정을 이해하고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는 텃밭 체험 교육 등 올바른 식문화를 형성하고 건강한 식습관 실천도를 높여왔다.

원 센터장은 “앞으로도 센터에서는 다양한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제공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청운대 재학생도 함께 참여·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