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1950, 우렁이박사, 해어름카페 충청남도(음식·카페) Top 10 선정

삽교천 관광지 사진. ⓒ당진시청 제공
삽교천 관광지 사진.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한국관광공사 데이터랩에 따르면 충청남도에서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가장 많이 검색한 관광지는 ‘삽교호관광지’, 가장 많이 검색한 음식점 및 카페로는 ‘로드 1950’으로 나타났다. 

삽교호관광지는 2022년에도 충남 내비게이션 검색데이터 1위를 한 당진의 대표 관광지로 최근 ‘대관람차 논뷰’로 이른바 MZ 감성 관광 명소(핫 플레이스)로 주목받았다. 이 밖에도 다채로운 먹거리와 볼거리, 놀거리가 조성돼 있어 연간 약 5백만 명이 방문한다.

삽교호관광지 외에도 실치 및 싱싱한 해산물, 해식동굴로 유명한 ‘장고항’과 일출‧일몰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왜목마을관광지’도 2023년 충청남도 내비게이션 검색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데이터 랩 검색순위. ⓒ당진시청 제공
데이터 랩 검색순위. ⓒ당진시청 제공

음식·카페 부문으로는 서해대교와 드넓은 바다를 바라보면서 이른바 물멍을 할 수 있는 ‘로드 1950’이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우렁쌈밥으로 전국적으로 유명한 ‘우렁이박사’와 밤에 화려한 야경으로 빛나는 ‘해어름카페’도 높은 순위에 올랐다.

시 관계자는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삽교호관광지를 많이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당진에는 삽교호관광지 외에도 매력적인 관광지가 많이 있으니 당진으로 여행하러 와서 좋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