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중 병·의원 56곳, 약국 42곳 지정·운영, 응급의료센터 24시간 진료

[당진신문] 당진시는 추석 연휴인 9.28~10.3일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을 지정·운영한다. 종합병원 응급실은 평소처럼 24시간 운영한다. 

1차 진료를 위한 병·의원 56곳, 보건기관 1곳이 운영되고, 약국 42곳이 문을 연다. 이곳 중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처방이 가능한 병원 15곳, 조제 가능한 약국 11곳이 운영될 예정이다. 

ⓒ당진신문
ⓒ당진신문
ⓒ당진신문
ⓒ당진신문
ⓒ당진신문
ⓒ당진신문
ⓒ당진신문
ⓒ당진신문
ⓒ당진신문
ⓒ당진신문

문 여는 병원과 약국은 시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에서 확인하거나 보건소(☎360-6004)로 문의하면 된다. 스마트폰 앱 ‘응급의료정보제공’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앱은 ‘응급’으로 검색하면 내려받을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해 주변 병원과 병원의 진료과목, 이용 가능 병상수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가까운 약국도 표시해 준다.

당진시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코로나19 PCR 검사가 정상 운영된다. 또한, 연휴 기간 중 4일(9.28.~10.1.)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료실을 운영한다. 지역주민에게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응급의료지원반을 구성하여 재난과 다수 사상자 발생 사고에 대비할 예정이다.

박종규 당진시보건소장은 “연휴 기간 동안 가벼운 질환에 대비해 가정에 상비약을 준비하고 문 여는 병원, 약국을 확인해 이용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