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표준 취업규칙 및 노동인권 체크리스트. ⓒ당진시청 제공
노동표준 취업규칙 및 노동인권 체크리스트.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 기업지원과 노사지원팀(노동상담소)은 기업인들의 노무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기업의 운영매뉴얼인 취업규칙을 표준화하여 노동표준 취업규칙을 발간한다.

특히 이번에 발간되는 당진시 노동표준 취업규칙에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한국의 노동법을 이해하고, 기업과 소통할 수 있도록 영문판 노동표준 취업규칙이 지원되고, 사업장 스스로 노동 관계법상의 문제점들을 자가 점검할 수 있도록 노동인권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와 기업의 안정적인 인사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각종 인사 노무 양식을 함께 포함하여 발간했으며, 당진시 노동표준 취업규칙 및 노동인권 체크 리스트는 당진시에서 운영하는 모든 기업이 언제나 활용이 가능하도록 인터넷판으로도 제공한다.

기업지원과 윤수혁 과장은 “급변하는 노동시장에서 당진시 기업인들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노동인권 기본지식과 관련 서식 등을 제공하여 더욱 편하게 기업을 운영하고, 노동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 기업지원과 노사지원팀에서는 외국인 근로자의 노동인권 보호하고, 고용관리를 위해 당진시 외국인 근로자 고용관리 및 노동인권 가이드북도 발간‧배포 한다.

가이드북은 외국인 근로자를 중심으로 한 고용관리제도와 노동인권의 주요 내용이 담겨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