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차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 및 대학입시컨설팅 개최 

2023년 2차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 ⓒ당진시청 제공
2023년 2차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 평생학습과 (재)당진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2023년 2차 검정고시 합격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2차 검정고시에서 당진시 학교 밖 청소년 82명이 응시해 전체 합격자 78명, 부분 합격자 4명 총 82명의 합격자 배출로 합격률 100%의 높은 성과를 거뒀다.

이날 합격증서 수여식은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무지개터에서 진행됐으며, 당진시청소년재단 김종만 사무처장은 합격증서 수여 후 “태풍이 온 궂은 날씨 여건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시험에 응시한 노력을 격려하며, 검정고시 합격을 시작으로 본인들의 목표를 향해 나갈 수 있도록 힘차게 도전하는 삶을 살기 바란다”는 말을 전했다. 

아울러 합격증서 수여식 이후 학교 밖 청소년들의 대학 입시전략 수립을 위해 교육법인 온나비와 협업하여 ‘검정고시로 대학가기’를 주제로 한 맞춤형 대학입시컨설팅을 진행했다.

앞으로도 당진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직업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단계별 프로그램들을 운영해나갈 예정이며, 9월 중 진행되는 수능 접수, 대학 입시상담 및 수시 원서접수 등 지속적인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당진시청소년재단 운영)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의 공간’이다.

진행되는 주요 프로그램으로 검정고시 준비반을 상시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 밖에 상담지원, 취업지원, 자격증 취득(ITQ, 포토샵, 바리스타, 중장비 등), 건강검진, 문화체험활동, 진로프로그램, 멘토링프로그램, 입시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학교밖청소년 지원 문의 전화 1388 / 041-357-2000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