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하고 간편한 정보 확인으로 영농기술 UP!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전경. ⓒ당진시청 제공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전경.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가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맞춰 새로운 농업기술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해 누리소통망(SNS)을 활용해 농업기술 홍보에 나섰다.

센터는 효율적인 홍보체계 구축을 위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카드 뉴스 형식으로 제작해 홍보하고 있다.

게시되는 내용은 농촌진흥청, 농업기술원, 농업기술센터 등의 영농자료 및 정보 중 농업인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하고 당진시 농업 여건에 맞는 콘텐츠와 센터 주간행사계획, 주간 농사 정보 농하우(농-how), 농업인 교육 정보 등이다.

이에 따라 시기에 맞는 영농기술을 신속히 보급을 통해 농가가 새로운 농업정보를 습득하고 실천할 수 있게 돼 농가 소득향상 등 농촌진흥 사업의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로도 필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누리소통망(SNS) 홍보를 시작했다”라며 “매주 제공되는 정보를 활용하시어 농업 경영에 많은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카카오톡 채널은 카카오톡 상단 돋보기로 ‘당진시농업기술센터’를 검색해 추가할 수 있으며 농업기술센터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dangjin_nongup/)에서는 평가회 등의 영상자료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