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당진시장선거 경선 후보자 발표 
시장후보 이철환, 오성환, 김석붕 컷오프 통과
도의원 후보 1선거구 이용호 확정, 2선거구 윤지현, 이자철 통과
오는 20일 2차 경선통해 최종 후보 선출

6·4지방선거를 앞두고 새누리당 충남 기초단체장의 경선후보자가 지난 7일 확정됐다.
새누리당 충남도당은 이날 오후 공천관리위원회 회의관련 브리핑을 열고 “지난 3월4일부터 15일까지 지방선거 공직후보자 접수를 시작으로 서류심사와 후보자 면접, 여론조사 컷오프를 통해 당진시장 경선후보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당진시장 후보로는 이철환 현 시장, 오성환 전 당진시 경제산업국장, 김석붕 전 청와대 대통령실 문화체육비서관 등이 컷오프를 통과했다.
이날 새누리당 당진시협의회는 컷오프 통과자들이 모인 가운데 당진시장선거 경선일정 및 클린선거 다짐결의를 갖고, 기자회견을 통해 김동완 당협위원장은 “기초단체장 경선후보자 선정은 서류심사, 후보자 면접 심사 실시 후 후보자가 3명인 선거구는 3명을 그대로 경선을 실시하기로 했다”며 “후보자가 4명 이상인 경우에는 컷오프 여론조사를 통해 2배수로 압축하고 2위와 3위 여론조사 결과가 오차범위(0.7%) 이내에 있어 후보자를 3명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철환 에비후보는 “그동안 시장으로서의 직무에 충실해 왔다”며 “현 시장으로서 후보 등록이 이뤄지지 않았으나 빠른 시일 내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경선에 본격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성환 예비후보는 “여론조사 결과 1위를 할 수 있도록 지지해 주신 시민들의 기대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남은 기간 동안 시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자세로 경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석붕 예비후보는 “최종 경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침체된 당진경제를 살려야 한다”며 “시민의 지지를 기반으로 약속을 지켜내겠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당진시협의회는 지난 8일 김동완 국회의원 사무소에서 새누리당 경선후보로 확정된 도의원 제2선거구 경선후보자와 기초의원 경선후보자 간담회를 갖고 기자회견에서 최종경선일정을 확정했다.
현재 도의원 1·2선거구의 경우 1선거구에서 이용호 씨가 단독후보로써 후보자 출마가 확정된 상황이며, 2선거구에서는 윤지현, 이자철 예비후보가 컷오프를 통과했다.
지난 8일 새누리당 당진시위원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컷오프 여론조사를 통해 선정된 후보는 오는 20일 새누리당 시장 및 시의원 후보와 함께 최종 후보자 선정이 이뤄지게 된다. 반면 도의원 1선거구는 후보자인 이용호 씨는 단독으로 새누리당 예비후보로 출마해 경선 없이 선거를 치르게 된다.
윤지현 후보는 “경선으로 가는 과정에서 작은 산을 넘었을 뿐 이라며, 남아있는 기간 동안 2차 경선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민심을 얻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자철 후보는 “공직생활 40여년의 기간 동안 정치를 알지 못했지만 이번 컷오프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며 “끝까지 최선을 다해 경선에서 승리해 지역 발전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7일 발표된 당진시장 컷오프와는 달리 도의원 2선거구 컷오프에서는 정확한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되지 않아 볼멘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새누리당 당진시위원회에 따르면 “당진시장 컷오프 당시에는 비공식적으로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된 상황”이라며 “새누리당 충남도당에서는 후보자 개인에게만 자신의 여론조사 결과를 공개하겠다는 입장”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선투표는 오는 20일 오전 6시부터 18시까지 당진시선거관리위원회 2층에서  개표를 통해 경선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며, 경선 방법은 여론조사(50%)15일부터 20일까지(6일간) 당원투표 책임당원 288명, 선진통일당 일반당원 360명, 새누리당 일반당원 무작위 추천 360명(50%)를 합산해 최종 후보를 선출하게 된다.
이날 결정사항에 따르면 여론조사는 1000샘플로 선정된 기관 2곳을 통해 전화면접 방식으로 2회에 걸쳐 실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새누리당 충남도당공천관리위원회는 당진에서 오는 15일부터 진행되는 일반국민 여론조사와 당원선거를 통해 20일까지 기초단체장과 광역·기초의원 후보자 선출을 완료할 예정이다. 당진시 광역의원 제1선거구와 기초의원 ‘나’와 ‘다’선거구는 공천신청자가 의원정수 안에 입후보하여 이번 경선에서 제외된다.

새누리당 경선일정
△4월 15일(화) 10시 합동연설회 및 토론회(합덕읍민회관)
△4월 15일(화) 15시 합동연설회 및 토론회(송악농협예식장)
△4월 18일(금) 14시 합동토론회 시장후보자(문예의전당)
△4월 20일(일) 오전 6~18시 경선투표(당진시선거관리위원회)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