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실무 분야 은상, 사무행정 분야 동상 수상

[당진신문] 당진정보고등학교(교장 이광희)는 9월 15일부터 9월 17일까지 대전광역시 일원에서 진행된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회계실무 분야에서 은상, 사무행정 분야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전국상업경진대회는 상업정보 계열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을 발굴 육성해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직업인으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의 진로 개척과 창의성을 계발하는데 목적이 있다.

회계실무 분야를 비롯하여 10개 분야의 현장 경진과 동아리콘테스트 등 4개 분야의 경연에서 지난 5월 17개 시도별로 예선을 거쳐, 각 종목별 6명의 시도 대표선수로 선발된 학생들이 대전여상 등 4개 학교와 대전 컨벤센센터에서 경진과 경연을 실시했다.

그 결과 당진정보고등학교 2학년 김00 학생은 회계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익힌 회계실무 지식을 바탕으로 이번 대회에서 회계실무 분야에서 은상을 수상했으며, 2학년 한00 학생은 도제교육 과정을 이수하면서 배운 엑셀과 워드프로세서 등 오피스프로그램 활용 능력을 바탕으로 사무행정 분야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이광희 교장은 “이번에 입상한 학생과 아쉽게 입상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그 동안의 노력에 고맙다”며 “2023년 경상남도에서 실시되는 제13회 대회를 대비하여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하여 꾸준히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