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신평초등학교(교장 정용기)는 19일 학생, 학부모, 운영위원, 교직원이 참석하여 행복공간 조성사업 완공을 알리는 개장식을 개최했다. 

행복공간 조성사업은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공간 구성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최적의 놀이와 쉼 공간을 조성하는 충남교육청의 학교공간혁신 사업이다.

신평초는 2021년 행복공간 조성사업 공모를 통해 5,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였으며, 70여일의 공사 기간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쉼 공간을 조성하게 되었다. 효율적인 예산 집행을 위해 재료를 직접 구입하여 시공하였으며, 교직원과 학부모의 참여로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었고, 절감된 예산은 만족도 높은 공간 구성으로 이루어질 수 있었다.

대화와 소통의 장이 되는 파라솔과 벤치, 썬넷이 어울리는 야외데크, 꽃과 나무가 식재된 화단과 산책로, 분수와 수생식물, 물고기가 살아 숨쉬는 연못 등 보도블럭이었던 삭막한 공간이 자연친화적인 공간으로 탈바꿈됐다.

개장식에 참석한 학부모는 “2019년에 설치된 운동장 쪽의 야외 데크와 놀이시설이 학생과 학부모, 지역민들의 자랑이었는데 신평초등학교에 자랑할 수 있는 공간이 하나 더 생긴 것에 자부심을 느끼게 된다”며 “그동안 고생하신 교장 선생님과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