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전국 최고수준의 요리실력 뽐내
청운대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전국 최고수준의 요리실력 뽐내
  • 당진신문
  • 승인 2021.06.08 09:49
  • 호수 136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대한민국 국제요리 & 제과경연대회 종합대상

[당진신문]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는 최근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학생 61명이 서울양재동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 출전해 종합 대상(행정안전부장관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사)한국조리협회, (사)조리기능장려협회, (사)집단급식 조리협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등 19개 정부기관이 후원한 행사로 대한민국 상반기 요리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 행사다.

청운대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 라이브 요리경연·세계요리전시경연 등에 11개 팀이 참가했다. 그 결과 9인단체 찬요리/더운요리 부문: 대상(행정안전부장관상) 1팀, 5인 라이브요리 부문: 최우수상(국회위원상) 1팀, 5인 라이브요리 부문: 우수상(협회장상) 1팀, 5인라이브 부문 금메달 4팀, 은메달 1팀, 테이블세트 금메달, 개인전시 부문: 금메달 등 참가자 전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학과의 슬로건 '젊음을 조리하여 맛있는 꿈을 담아라'와 같이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의 실력을 뽐내는 계기가 됐다.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전시부문(cold part) 대상을 받은 C.A.M 팀은 "요리대회 준비로 바쁘고 힘들었지만 학과 교수님의 응원과 지도 덕분에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으로 학교와 학과의 명성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또한 선수단 지도를 맡았던 이은준, 배인호 교수는 "훌륭한 인재를 지도 육성해 외식산업 발전과 (사)한국조리협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우수지도자상을 받아 영광이다"고 말했다.

호텔조리식당경영학과 김선희 학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회준비과정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성적으로 학과와 학교의 명예를 드높인 제자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각자의 꿈과 목표, 도전과 열정이 넘치는 멋진 대학생활을 즐기길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