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의 100대 명산’ 한눈에…홈페이지 보완‧정비
‘충남의 100대 명산’ 한눈에…홈페이지 보완‧정비
  • 당진신문
  • 승인 2021.02.01 0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시 찾고 싶은 명산 관리와 산림관광 인프라 구축 등

[당진신문] 충남도가 도내 서대산과 광덕산 등 도내 100대 명산과 도립공원을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정비한다. 

도는 충남 100대 명산 홈페이지 보완 등을 통해 편안하고 다시 찾고 싶은 명산 관리와 산림관광 인프라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홈페이지는 충남의 100대 명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위치 정보와 봄꽃, 계곡, 단풍, 바다, 설경 등 13가지 테마를 제공, 취향에 맞게 산을 찾도록 유도했다.

특히 각 산의 높이를 가늠할 수 있도록 300m 이하부터 800m 이상까지 산 높이를 구분해 누구나 쉽게 접근하도록 했다.

산 정보와 별개로 산과 숲 갤러리와 등산 안내 가이드, 충남 관광 정보 등의 여행정보들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는 ‘충남100대 명산 홈페이지’에 도 홈페이지와 산림청, 충남관광 홈페이지 등의  배너를 설치, 100대 명산 홈페이지에서 우리도와 관련된 홈페이지들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이상춘 도 산림자원과장은 “100대 명산 홍보를 지역자원과 연계해 국민이 다시 찾고 싶은 차별화한 산림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명산 관리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와 15개 시군, 3개 사업소는 주요 등산로 입구와 주차장 등에 역사와 문화가 있는 명산의 유래를 제공하고, 지역과 연계한 지역 특산물에 대해서도 홍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