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아산시의회에 정책제언 실시
아산지역 내 아동권리 옹호를 위한 아동 관련 조례 개정 촉구

[당진신문]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본부장 김길수)는 충남중부지부(지부장 신범수)와 함께 23일(수), 아산시 아동권리 옹호를 위해 아산시의회에 굿네이버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정책제언문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김길수 충청지역본부장, 신범수 충남중부지부장, 아산시의회 황재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정책제언문 전달식은 아산시 내 개선해야 할 아동 관련 정책 및 조례 개정을 촉구하기 위해 진행됐다. 정책 제안문은 아산 지역 내 고등학생 26명으로 구성된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 및 충남중부지부 소속 2개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이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권리가 침해된 사례를 직접 찾아 점검한 것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내 아동권리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 제작됐다. 전달식은 코로나 19 방역 수칙을 준수여 진행됐다.

김길수 본부장은“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Good Motion) 활동으로 우리 사회가 아이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들을 수 있길 바란다.”며 “아동들이 제안한 정책이 반영돼 아동의 보호권이 보호되는 아산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