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신문] 청운대학교(총장 이우종) 비교과지원센터는 리얼나떼_졸업생이 들려주는 대학생활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졸업생이 직접 출현하여 취·창업과 관련한 본인의 이야기 및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전해주는 영상을 제작하였다고 밝혔다.

‘리얼나떼’는 생생한 이야기를 나타내는 ‘리얼(Real)’과 졸업생의 경험을 나타내는‘나떼(나 때는 말이야)’를 결합하여 만든 명칭이다. 졸업생이 취·창업 할 당시의 본인의 생생한 이야기를 후배들에게 전해주고자 하는 뜻에서 명명되었다.

‘리얼나떼’영상 제1편은‘명품급식’으로 유명한 식품영양학과 졸업생 전(前) 세경고 김민지 영양사가 출현하여 후배들이 궁금해하는 취·창업 관련 질문들에 대해 생생한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답변을 해주었다.

영상제작을 기획한 비교과지원센터 신혜성 센터장은 “실제 학과의 선배들이 경험한 과정을 듣고, 직·간접적인 질의응답을 통해 재학생들이 평소 궁금했던 부분을 해소하고, 진로 결정 및 취업 지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영상제작 총괄을 맡은 비교과지원센터 고대인 연구원은 “학생들에게 학교에 대한 애교심을 갖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한 마음으로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우리가 아니면 안된다’는 마음으로 주말도 반납해가며 영상제작에 힘써 준 리얼나떼 제작팀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뿐이다.”라고 했다.

‘리얼나떼’영상은‘명품급식’으로 유명한 식품영양학과 졸업생 전(前) 세경고 김민지 영양사를 시작으로 뮤지컬학과 졸업생 전재홍 배우 등을 포함하여 각 학과별로 제작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