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수학체험센터 활용 교육 영상자료 제작

[당진신문]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3일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수학교육을 위해 ‘충남수학체험센터와 수학상상이룸공작실’을 활용할 수 있는 교육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와 홈페이지에 탑재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영상은 ▲입체 착시 아트의 비밀 ▲피타고라스 증명 회전 실험과 피타고라스 퍼즐 탐구 ▲게임을 통해 거꾸로 사고하기와 필승전략 알아보기 ▲정십이면체 무한 거울 속 원리 탐구 ▲원숭이 계산기(덧셈, 곱셈) 사용 방법 ▲현수선 아치 만들기 ▲인공지능(AI)과 대결하며 수학을 즐기는 방법 ▲커팅 프린터를 이용한 정다면체 만들기가 담겨 있다.

온라인 개학에 맞춰 제공되는 이번 영상은 문제풀이 중심의 딱딱한 수학에서 벗어나 보고, 만지고, 느끼고, 깨닫는 체험과 탐구 중심의 활동으로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높일 수 있는 좋은 자료로 평가받고 있다.

전종현 과학교육원장은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온라인 수학체험 영상 콘텐츠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수학을 즐겁게 체험하며 긍정적인 인식을 키웠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수학, 과학 교구 및 첨단융합기술 체험 시설을 더욱 다양하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작된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충남수학체험센터’를 검색하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