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온라인으로....당진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 지원 시작
이번에는 온라인으로....당진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 지원 시작
  • 당진신문
  • 승인 2020.04.21 09:50
  • 호수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교육지원청 온라인 학습 코칭 및 학습 상담 지원 시작

[당진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지난 20일부터 등교 개학 전까지 온라인으로 시작하는 당진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 코칭 및 학습 상담 지원을 시작 했다.

당진육지원청 당진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매년 학생들의 개인별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학습 코칭 및 학습 상담을 지원해 오고 있다. 

당초 계획대로라면 20일 학생들과 학습코칭 지원단이 얼굴을 마주하고 학습 코칭을 실시해야 하지만, 코로나 19로 등교 개학이 미뤄지면서 2020학년도에는 온라인 학습 코칭으로 방향을 전환하고 본격적으로 온라인 학습 코칭 및 학습 상담을 시작했다.

2020학년도에 처음으로 실시하는 온라인 학습코 칭을 위해 지난 6일 학습코칭 지원단 협의회를 시작으로 온라인 구글폼을 이용한 학생 참여 신청을 거쳐 20일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학습 코칭 지원에 나섰다.

온라인 학습 코칭 및 학습 상담은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향상시키는 프로그램, 자신감 향상 프로그램, 집중력 향상 프로그램 등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학생과 학습 코칭 지원단의 1:1 쌍방향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회기별 40분간 진행된다.

온라인 학습 코칭에 참여하는 학습 코칭지원단 A씨는 “온라인으로 하는 학습 코칭은 처음이다. 그렇지만 수년 간 당진교육지원청 학습클리닉센터 학습 코칭 지원단으로 활동하면서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알찬 수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당진교육지원청 박혜숙 교육장은 “당진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 코칭 프로그램이 2020 학년도에는 온라인으로 시작을 한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 지원을 해 주시는 학습 코칭 지원단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모쪼록 함께 하는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