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캐릭터라이선싱페어 참여 공모

[당진신문]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 이하 진흥원)은 2020캐릭터라이선싱페어에 참가할 지역 콘텐츠업체를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리는 콘텐츠 박람회인 캐릭터라이선싱페어는 오는 7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참가 희망기업은 충남 온라인수출지원시스템이나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 대회는 지난해 모두 282개 콘텐츠기업이 참가해 1564명의 국내·외 바이어와 일반 관람객 13만 명이 방문했다. 지역기업인 ㈜위크리에이티브(대표 박현우)와 ㈜아토이(대표 김형기)는 캐릭터 라이선싱 계약으로 베트남과 일본에 진출했다. 

진흥원은 올해도 지역 우수 콘텐츠기업 6사를 선정해 충남공동관을 운영해 해외 바이어 비즈니스 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콘텐츠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ICTCOMM(베트남), 넥스트콘텐츠페어(부산), 라이선싱재팬(일본), 차이나하이테크페어(중국), 디자인인스파이어(홍콩) 등 각종 박람회에서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맹창호 진흥원장은 “지역기업이 코로나19로 국외시장 진출이 더욱 위축되고 있다”며 “감염확산이 진정될 것으로 예상되는 하반기 국외시장개척을 위해 박람회 참가지원을 적극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