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법정책 연구용역 결과·활용방안 보고회 개최

[당진신문] 충남도의회 정책위원회(위원장 김명숙)가 올해 연구성과 결과물을 정책에 활용하기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정책위는 26일 도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정책위 위원, 도의회 의원과 사무처 직원, 집행부 관련 부서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법정책 연구용역 결과 및 활용방안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올해 선정된 연구과제 중 ▲재정건전성 제고를 위한 결산분석 재정지표 선정 및 활용방안 ▲지역복지정책과 사회적 농업 접목 방안 ▲(가칭)충남 농민기본소득 보장방안 ▲전통시장 및 주택 밀집지역 LPG 사용실태와 위험성 저감 방안 ▲충남형 인문학적 상상력 기반 창의력 개발 프로그램 연구개발 ▲충남도의회 예·결산 분석 중장기적 운영방향 등 6건에 대한 결과 보고와 활용방안 토론 등이 진행됐다.

이자리에서 위원들은 각 용역 결과를 정책에 반영하고 성과 창출을 위한 ‘충청남도 재정관리 조례’ 제정 등을 제언했다.

김명숙 위원장은 “입법정책 연구용역이 도정과 교육행정 정책으로 반영되고 자치법규로 입안돼 220만 도민 삶의 질을 높이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입법정책 연구용역 추진, 도정·교육행정 현안에 대한 자문과 연구 등 왕성한 활동으로 정책위 운영이 정착되고 활성화되는 한 해였다”며 “내년에도 의정 역량과 전문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는 정책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