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창의체험 시즌1 프로그램 당진화력발전소 견학

[당진신문] 당진 신평초등학교(교장 정용기)는 9일 당진 창의체험 시즌 1 프로그램으로 당진 화력발전소에 다녀왔다.

학생들은 당진 화력 발전소의 홍보관과 박물관, 당진 화력 발전소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를 견학하였으며, 당진 화력 발전소를 안내하시는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화력 발전이 이루어지는 원리와 과정을 배웠다.

또한, 박물관에서는 초기의 전기 기구의 모습과 전구의 모습을 살펴 보면서 전기 기구의 발전 과정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책으로만 접하던 화력발전의 원리를 직접 느끼고 체험한 학생들은 전기의 소중함에 대해서 깊이 있게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신평초 정용기 교장은 “당진 창의체험학교의 당진 화력발전소 견학을 통해 학생들이 전기의 소중함을 알고 전기를 아껴 사용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지길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2019 당진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는 당진창의체험학교는 시즌제로 운영된다. ‘시즌’은 시기를 구분하는 것이 아니라 운영 방식을 구분하는 표현이다.

시즌1은 학교 밖으로 나가 마을교사 8명이 22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시즌2는 교육기부단 47명이 학교 안으로 들어가 47개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즌1·2 프로그램은 과학, 문화, 시민, 미술, 역사, 진로, 음악, SW 등 다양한 영역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