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대에서 키운 사회복지의 꿈, 대학원까지 이어가

[당진신문] 지난 14일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에서 열린 학위수여식에서 이색적인 졸업생이 있어 눈길을 끌었다.

화제의 주인공은 서산 서광사 주지스님인 도신 스님(속명 박금성)으로, 2015년 신성대 사회복지과에 입학해 전문학사를 취득한 후 불교계의 복지 향상이라는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 2년 후 신성대의 전공심화과정 사회복지학과에 입학, 사회복지학 학사 학위까지 취득했다.

1969년 8살의 나이에 수덕사로 출가해 정규 교육과정을 밟지 못했던 도신스님은 검정고시를 통해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 배움에 대한 열망과 꿈을 이루기 위해 고민하던 차에 여러 지인들이 추천해준 신성대학교에 입학하게 되었다고 한다.

스님은 대학 입학 후 사회복지활동에 적극 참여한 공로와 더불어 대학에 장학금 및 발전기금으로 500만원을 기탁해 2017년 전문학사 학위수여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성실하고 열정적인 대학생활로 우수한 성적을 거둬 대학원(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입학까지 이루게 되었다.

‘노래하는 스님’으로도 유명한 도신스님은 지난해 월간 문예지를 통해 시인으로 등단하기도 했으며 매년 수많은 봉사활동과 음악회, 낭송회 등을 개최해 불교의 대중화와 지역사회 발전에도 크게 기여해, 신성대가 양성하는 인재상에 부합하는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도신스님은 학위수여식을 마치고 “살아보니 배우는 것이 가장 남는 것이었다”며 “도와주신 신성대 사회복지과 교수님들과 학우들에게 감사하며, 세상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신성대 전공심화과정은 전문대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가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사회복지학과를 비롯해 8개 학과(정원 160명)가 운영 중이며 해마다 다수의 대학원 입학자를 배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