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2동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도시재생 거점시설 운영 노하우 교육

서산시 도시재생 관계자들이 15일 당진2동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과 사업지를 방문했다. ⓒ당진시청 제공
서산시 도시재생 관계자들이 15일 당진2동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과 사업지를 방문했다.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서산시 도시재생 관계자들이 15일 당진2동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과 사업지를 방문했다. 이번 벤치마킹에서는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거점시설을 확인하고 당진2동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건준)의 전반적인 운영 방향과 사업들을 확인했다.

당진2동 도시재생사업으로 △학교 앞 안심광장 주차장 △아동돌봄 사업 △마을공유소 △청소년카페 수다벅스(학생활동 커뮤니티센터) △마을환경개선사업 △도시재생대학 등을 추진하며 지역민들과 더욱 살기좋은 당진2동을 만들어 가고 있다.

서산시 먹거리골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문한정 이사장은 “당진시 도시재생사업의 우수함을 경험할 수 있었고, 서산시 도시재생사업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아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영필 주택개발과장은 “도시재생사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해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더 내실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과 도시재생센터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도시재생사업 성공사례로 전국적으로 주목을 받으면서, 작년부터 청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울산광역시 울주군 시설지원과, 공주대학교 도시융합시스템공학과, 도고면도시재생주민협의체, 온양6동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등의 견학이 이어졌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