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 접수 후 22분만에 현주건조물방화 피의자 검거

다세대 주택 화재진압 모습. ⓒ당진경찰서 제공
다세대 주택 화재진압 모습. ⓒ당진경찰서 제공

[당진신문] 당진경찰서(서장 김영대)는 지난 27일 현주건조물방화 혐의로 60대 남성 A씨(무직)를 체포하여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피의자 A씨는 27일 23시 45분경 당진시 송악읍 고대리 소재의 다세대주택 베란다에 옷가지 등을 쌓아두고 라이터로 불을 붙여 방화를 시도한 혐의를 받고 있다.

현장에는 경찰관 9명(순찰차 2대)과 소방관 39명(소방차 13대)이 출동했으나, 현장은 이미 베란다가 불에 타 자욱한 연기로 시야 확보가 어려웠으며, A씨가 집기류 등을 던지며 저항하여 소방이 진입조차 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경찰은 소방이 진입하기 위해서는 신속한 피의자 체포가 우선이라 판단, 연기를 뚫고 4층 계단을 올라가 격렬하게 저항하는 피의자를 테이저건을 사용하여 제압 후 검거했다.

사건 발생 현장은 다세대 주택으로 다수의 세대원들이 거주하고 있어 자칫 대형 화재로 이어져 큰 인명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이었으나, 경찰의 발 빠른 판단과 위험을 무릎 쓴 과감한 현장 진입으로 더 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이웃 주민 김 모 씨는 “불이 더 크게 번질까 걱정하면서도 연기가 워낙 심해 발을 동동 구르며 현장을 지켜보고 있었는데 물불을 가리지 않고 A씨를 제압해 준 경찰과 화재진화에 애써 준 소방에 감사하다”며 가슴을 쓸어내렸다.

당진경찰서 김영대 서장은 “당진시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범죄에 엄정 대응할 것이며, 앞으로도 당진경찰서는 시민들의 평온한 일상을 수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