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 전경. ⓒ당진시청 제공
농업기술센터 전경. ⓒ당진시청 제공

[당진신문] 당진시농업기술센터(소장 구본석)에서는 농업인에게 우수한 품종을 조기에 안정적으로 보급할 수 있도록 종자 신청을 받는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산 신품종 참깨, 보리, 밀, 트리티게일 종자는 기술센터 종자은행(041-360-6417)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농업인이 직접 피시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종자 광장(www.seedplaza.or.kr)에 접속해 신청해도 된다.

현재 농업기술진흥원산 종자 개별 신청이 가능한 작목은 밭작물 종자(참깨, 기장)와 봄 파종 맥류 종자(식용 보리, 밀, 사료용 트리티케일)로 전국적으로 남는 잔량만 선착순으로 오는 29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참깨는 △강유 △조백 △하니올참깨가 신청 가능하다. 강유 참깨는 줄기가 외대로 자라고 기존의 참깨보다 수량이 많은 다수확품종이며 조백 참깨는 수확기가 빠른 조생종 품종으로 다수확 품종이고 하니올참깨도 조생종 품종으로 기계화 작업이 가능한 품종이다.

또한 봄 파종 보리 종자는 언 땅이 녹는 2월 말에서 3월 초에 파종하면 된다. 신청이 가능한 식용보리는 △흑색 찰보리인 흑수정찰보리 △흑자색 찰보리인 흑보찰 △청색 메보리인 강호청보리 △자색 찰보리인 보석찰보리가 있다. 식용 밀로는 제빵용인 △활금알밀 △과자용인 고소밀 △가축 먹이로 사용되는 사료용 트리티게일이 신청 가능하다. 트리티게일은 하우스나 밭작물 재배 시 연작장해 개선 및 친환경 녹비 재배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