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소비자연맹 발표..헌정대상 수상
어기구 의원 “성과 내는 정치로 보답”

어기구 국회의원
어기구 국회의원

[당진신문]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충남 당진시)이 지난 16일 법률소비자연맹 발표 제21대 국회의원 의정활동 종합평가에서 충남 1위를 달성,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법률소비자연맹에서는 21대 국회 4개년 동안의 법안실적, 통과율, 국정감사 활동, 대정부질문, 예결위 활동 등 국회 의정활동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헌정대상을 선정하고 있다.

어기구 의원은 매해 국정감사에서 정책국감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각종 우수의원상을 수상한 바 있고, 농해수위 간사, 농림법안소위 위원장, 예결위 예산안등조정소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중앙위원회 부의장, 정책위원회 선임부의장, 충남도당 위원장 등 국회직과 주요 당직을 맡아 활동한 바 있다. 

또한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해양경찰인재개발원 유치, 해나루쌀의 CJ 햇반 납품 MOU, 석문산단 지원우대지역으로 변경, 가스공사 LNG 5기지 유치 등의 굵직굵직한 성과를 보인 바 있다. 

이번 평가에서 어기구 의원은 지역 중소기업 지원 체계를 마련한 △지역중소기업육성법 제정안, 화력발전세 인상을 골자로 하는 △지방세법 개정안, 쌀 시장격리 자금조달을 원활하게 하는△농협법 개정안, 국내복귀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해외진출기업복귀법 개정안 등 민생법안 마련에 우수했다는 평가다.

어기구 의원은 “당진시민들께서 대표선수로 국회에 보내주신 만큼 그 소명을 다하기 위해 노력해 온 것에 좋은 평가를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서해안의 1등 도시 당진을 만들기 위해 기필코 총선에서 승리하고, 성과 내는 정치로 시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