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학교밖 청소년 기부. ⓒ꿈드림 제공
당진시 학교밖 청소년 기부. ⓒ꿈드림 제공

[당진신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당진시 꿈드림)에서는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이해 봉사·모의창업 활동을 통해 얻은 수익금을 전액 기부했다고 밝혔다. 

2023년 충청남도 학교 밖 청소년 우수프로그램에 ‘당꿈이네 꿈밭’이 선정됐으며, 학교밖 청소년 인식개선 사업 ‘당꿈이들의 성장 Story 카페’, 직업역량 강화프로그램 ‘모의창업’을 통한 수익금 200만원을 송산지역아동센터, 송악지역아동센터, 당진지역아동센터, 햇빛찬열린교실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기부금을 전달한 학교밖 청소년은 “친구들과 함께 노력한 결과를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를 하니 뿌듯하다”며 “올해에도 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이웃을 돕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영순 센터장은 “앞으로도 당진시 학교밖 청소년들의 자립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며 꿈드림 친구들이 배움을 통해 나눔의 기쁨도 함께 느끼는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당진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를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공간이다. 상담지원·교육지원·자립지원·문화체험·건강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 지원하고 있다.

문의 ☎041-357-2000, 1388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