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차매니아 당진1호점 이진순 대표

포차매니아 당진1호점 직원(좌)과 이진순 대표(우). ⓒ김정아
포차매니아 당진1호점 직원(좌)과 이진순 대표(우). ⓒ김정아

[당진신문=김정아 시민기자] 한 잔의 술과 함께 어울리는 안주는 술자리의 즐거움을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당진 기지시에 위치한 포차매니아 당진1호점은 안주에 대한 진심과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볍게 한잔하러 왔던 손님들이나, 식사겸 방문했던 손님들이 모두 ‘안주가 술을 부르는 곳’이라고 극찬하는 이유입니다.

포차매니아 당진1호점에는 마른안주부터 치킨, 튀김, 피자, 국물 류, 살얼음 맥주, 왕새우치킨, 골뱅이무침, 먹태, 짬뽕탕, 김치어묵탕 등 다양하고 푸짐한 안주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포차매니아 당진1호점 안주. ⓒ김정아
포차매니아 당진1호점 안주. ⓒ김정아
포차매니아 당진1호점 안주. ⓒ김정아
포차매니아 당진1호점 안주. ⓒ김정아

그중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고소하고 바삭한 ‘왕새우 치킨’입니다. 바삭한 튀김 소리와 함께 입안에 퍼지는 고소한 맛은 술 한 잔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특히 맥주와의 궁합이 뛰어나 여러 종류의 소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먹태와 김치어묵탕의 조합도 큰 인기입니다. 매콤한 어묵탕과 고소한 먹태의 풍미가 어우러져 한 입 베어먹을 때 느껴지는 맛은 정말 독특합니다. 사회초년생 직장생활을 할 때 첫 회식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이 안주는 포차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 메뉴 중 하나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술꾼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해산물을 사용한 불닭발세트, 허니순살치킨, 노가리, 골뱅이소면, 홍짬뽕탕, 구슬떡볶이치킨세트, 고르곤졸라피자 등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켜 줍니다.

포차매니아 당진1호점 내부와 술과 함께 곁들일수 있는 인기 안주들.ⓒ김정아
포차매니아 당진1호점 내부와 술과 함께 곁들일수 있는 인기 안주들.ⓒ김정아

하지만 무엇보다 포차매니아 당진1호점은 간단한 테이블 위에서 펼쳐지는 이야기, 그리고 소중한 추억으로 기억될 포차 자체의 분위기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포차매니아 당진1호점 이진순 대표는 “저희 포차는 단순히 술을 파는 곳이라기보다 맛과 멋, 그리고 진심이 고스란히 담긴 특별한 공간”이라며 “안주에 진심 그 자체로 특별한 맛을 가지고 있고, 포차 자체가 갖는 따뜻하고 활기찬 분위기 또한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포차매니아 당진1호점이 술자리를 넘어서 소중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곳이었으면 좋겠다”며 “찾아와주시는 여러분의 이야기와 웃음소리가 이곳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주기를 기대하며 매 순간 소중하고 특별한 공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 주소: 충남 당진시 송악읍 반촌로 140-41 1층 101호
● 문의: 0507-1471-1378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