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루아 카페 정보영 대표

일루아 카페 정보영 대표. ⓒ김정아
일루아 카페 정보영 대표. ⓒ김정아

[당진신문=김정아 시민기자] 일상에서의 소소한 즐거움, 그 중 하나인 카페에서의 특별한 순간을 간직하고 싶어 뷰 맛집을 찾아다니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에 발 맞춰 맛있는 커피는 물론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그래서 기분 좋게 행복한 시간을 선사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오픈하는 카페도 함께 생기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당진시 순성면에 위치한 ‘일루아 카페’는 맛과 분위기를 더한 특별한 공간입니다. 사계절이 너무 예쁜 곳이기도 하고 4월이 되면 피는 벚꽃에 나도 모르게 커피를 내리고 창밖을 바라보게 만듭니다. 자연이 아름답고 숲속길이 예뻐서 순성면에 카페를 오픈했다는 정보영 대표를 만나 카페 창업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Q. 사장님 소개부탁드립니다.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는 이곳 ‘일루아’에서 소소한 행복을 함께 누리고 싶은 정보영입니다. 카페오픈 전에는 서울에서 미용일만 10년 동안 했었는데요. 제 옆을 든든히 지켜주는 남편을 만나 고향인 당진으로 내려왔습니다.

Q. 커피숍을 오픈하게 된 동기는 무엇이었나요?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주고 싶다는 강한 열망에서 출발했습니다. 어떤 일을 시작하는데 있어 쉬운 일이 없잖아요. 저 또한 커피숍을 오픈하는 과정이 좌충우돌이었고요. 어려움과 도전을 통해 주변 사람들에게 소소한 행복과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순성에서 카페를 오픈하게 됐습니다.

일루아 카페 내부모습. ⓒ김정아
일루아 카페 내부모습. ⓒ김정아

Q. 일루아의 의미가 무엇인가요?

일루아는 스와힐리어로 희망이라는 뜻입니다. 커피숍을 찾는 손님들에게 희망과 긍정의 에너지를 전하고자 하는 의도가 담겨 있습니다. 

일상에서 지친분들, 나만의 공간을 누리고 싶어 찾아오는 분들, 미래를 계획하는 분들이 이곳에서 자연을 벗 삼아 편안한 분위기에서 휴식을 취하고, 힐링 받으며 희망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Q. 어떤 가치를 중시하며 커피숍을 운영하고 계신가요?

일루아는 소통, 공감, 그리고 긍정의 가치를 중시합니다. 일상에서 지쳐있는 분들과 소통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공간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어요. 무엇보다 작년 6월에는 숲속음악회를 열어 지역주민들과 따뜻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음악회는 처음이라 동네분들에게 홍보를 하지 못했는데요. 

올해 갑진년에는 지역 내 다양한 음악회를 열어 카페를 찾아주는 분들과 추억을 만들고 마음을 따뜻하게 만드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일루아 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는 음료와 메인메뉴. ⓒ김정아
일루아 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는 음료와 메인메뉴. ⓒ김정아
일루아 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는 음료와 간식메뉴. ⓒ김정아
일루아 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는 음료와 메인메뉴. ⓒ김정아

Q. 지역사회를 위한 계획이 있나요?

구체적인 계획보다는 커피숍을 찾아오는 손님들과 다양한 지역사회 음악으로 힐링받을 수 있도록 한달 전에 미리 공연예약을 받습니다. 카페 오픈전 제천포레스트를 다녀왔는데요. 자연그대로의 서정적인 느낌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그리고 틈틈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특별한 음료와 디저트도 개발하려고 합니다. 

Q. 손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순성 구절산 산책로도 근처에 있고 시내에서 드라이브하면서 오기 좋습니다. 무엇보다 일루아는 단순한 커피숍이 아닌, 여러분의 힐링공간입니다. 나만의쉼을 누리고 싶은 분, 책을 읽고 소소한 일상을 누리고 싶은 분, 그런분들이 찾아오는 긍정을 담은 특별한 공간입니다. 반갑게 인사 나누며, 일루아에서 소소한 행복의 순간을 함께하길 바랍니다.


● 위치 :충남 당진시 순성면 구절로153-7 
● 문의:0507-1350-8525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