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 자료 사진. ⓒ당진소방서 제공
화재 자료 사진. ⓒ당진소방서 제공

[당진신문] 당진소방서(서장 최장일)는 당진시 겨울철 화재 추이 및 화재 통계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에게 화재예방 및 안전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당진소방서에 따르면 최근 3년간(‘20년~’22년) 당진시 겨울에 발생한 화재는 146건(‘20년 52건, ’21년 49건, ‘22년 45건)이 발생했으며, 인명피해는 8건(사망4, 부상4)·재산피해는 30억원 이상 발생했다.

인명피해 발생장소로는 아파트 3명(사망2, 부상1), 단독주택 1명(사망1), 공장시설 4명(사망1, 부상3)이다. 주거시설의 경우 독립적인 공간이며 거주자가 휴식중이거나 취침중인 경우가 많아 다른 시설보다 인명피해가 많이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소방서는 겨울철 주거시설 등 각종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 △전기장판, 난로 등의 난방기구 사용 시 주변에 가연성 물질 비치 및 장시간 사용 금지 △소비전력이 큰 전열기구 사용 시 문어발식 콘센트 사용 자제하기 △가정 내 소화기 비치하기 등의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전했다.

최장일 서장은 “겨울철은 실내활동 및 난방기구 등의 사용으로 화재발생 우려가 높고 화재 발생 시 인명 및 재산피해가 많이 발생하는 계절”이라며 “시민분들의 안전한 겨울을 위해 겨울철 화재안전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