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레오클럽 이취임식 기념사진. ⓒ서일고등학교 제공
서일레오클럽 이취임식 기념사진. ⓒ서일고등학교 제공

[당진신문] 지난 12월 22일, 서일고등학교(교장 이수종)의 봉사동아리인 서일레오클럽(회장 이준용)은 창단 14주년 행사 및 14대, 15대 회장단 이취임식을 본교 도서실에서 실시했다.

1, 2부로 나눠 실시한 이날 행사는 1부 개회선언 및 타종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레오 윤리강령 낭독, 경과보고, 공로패 전달, 신입회원 입회 선서, 내외빈 격려사, 레오 시상 및 라이온스 노래 제창과 폐식사로 이뤄졌으며, 2부에는 기념사진 촬영과 다과 및 케이크 컷팅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또한 국제라이온스클럽 356-F지구 총재로부터 학생 3명이 청소년 사회봉사 부분 표창장을 수상받기도 했다.

15대 회장으로 취힘한 2학년 이준용 학생은 “그동안 고생한 14대 회장이었던 이인아 회장님을 비롯한 서일레오클럽 회원들에게 매우 감사하다”며 “서일레오클럽이 더 참된 봉사 정신을 발휘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동율 지도교사는 “레오클럽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격려해줘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진정성 있게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스폰서 클럽인 서령라이온스클럽 조수행 회장은 “서일고 학생들은 올바른 봉사 의식을 갖고 살아간다”며 “앞으로도 실천적 의지를 토대로 봉사 정신을 계속해서 이어 나감으로써 바른 인재로 거듭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조한구 이사장은 “오늘 행사에 참석해주신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모든 사람의 마음에는 봉사심이 있지만, 이를 발휘해내는 것은 개인의 의지라고 생각한다. 서일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투철한 봉사 정신을 보임으로써 지역과 나라에 이바지하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