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고등학교는 대통령기 제43회 국민독서경진대회 독후감 고등부 단체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받는 쾌거를 이뤘다. ⓒ서일고등학교 제공
서일고등학교는 대통령기 제43회 국민독서경진대회 독후감 고등부 단체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받는 쾌거를 이뤘다. ⓒ서일고등학교 제공

[당진신문] 서일고등학교(교장 이수종)는 지난 19일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새마을운동중앙회가 후원하고 새마을문고중앙회에서 주최하며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에서 이뤄진 대통령기 제43회 국민독서경진대회 독후감 고등부 단체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받는 쾌거를 이뤘다.

이 대회는 가정과 지역사회에 독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독서문화 생활화 운동을 통해 문화시민으로서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됐다.

서일고 1학년 이서윤, 2학년 조소연, 3학년 최민준은 독후감 고등부 단체에서 최우수상을 받아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정동율 교사는 지도교사상을 수상했다.

 2학년 조소연 학생은 “책을 읽는 행위는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며, 읽은 후의 감상을 많은 이들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동율 지도교사는 “책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고 올바른 언어로 전달하는 능력은 현재 청소년에게 매우 중요한 것”이라며 “많은 학생들이 이를 알고 앞으로도 독서에 힘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수종 교장은 “우리 학교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해서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은 것에 대해서 매우 뿌듯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목표를 이루고 올바른 길을 향해 성장하는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당진 #당진신문